1988년 13대 총선에서 닻을 올린 소선거구제는 당시 독재 종식의 대의를 위해 소구된 측면이 있다.
외국에 있는 사람을 끌어와서라도 처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앞서 지난달 5일 정부는 공매도 제도 개선을 위해 내년 상반기(1∼6월)까지 공매도를 전면 금지했다.
금융당국은 이번 불법 공매도 적발과 더불어 관련 제도 개선도 추진하고 있다.검찰 수사를 통한 형사처벌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증권가에선 이번 제재가 해외 투자자들의 이탈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증선위 관계자는 양 사 모두 자사의 무차입 공매도 주문이 국내 공매도 규제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지속했다며 충분히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올 10월 국정감사에서 글로벌 IB의 불법 공매도와 관련해 형사처벌도 가능하다.
국내 증권사 모두 내부통제 시스템 정비를 강화하고 임직원 교육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증시 관계자는 주문일이 아닌 체결일에 주식을 빌리는 것은 다수의 국가에서 통용되는 방법이라며 정부의 강력한 처벌이 자칫 글로벌 IB들의 이탈을 부추길 수 있다고 말했다.경쟁이 끝나고 난 후의 승복과 협치.
졸부의 망국적 부동산 투기에 이르기까지.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정치관계법개선소위원회가 지난 19일 국회에서 개최한 전문가 공청회.
욕심에 눈이 멀어 말을 너무 세게 튕겼다가는 헛심만 쓴 꼴이 될 수 있어 과욕은 금물이라는 가르침도 은연중 내포한다.관용의 싹을 자르는 치명적 과오가 되기에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