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전셋값 강세 지속…청약·경매 유망"

  

캐나다의 에너켐(Enerkem)은 열분해유 정제를 거친 납사(나프타) 생산을 목표로 열분해시설을 가동하고 있다.

그러나 대주주가 ‘독단을 하거나 회사를 ‘사금고처럼 사용하는 사례들이 기업 비판 빌미를 제공했다.부패로 인한 질곡의 절대량을 낮추는 한 방법은 공직자에게 청렴 입증 의무를 지우는 것이다.

기업들이 경쟁해서 값싸고 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해야 소비자 후생이 높아지는데.주주들이 유한책임을 지는 대신 법인이 회사 자산을 소유하고 사업에 무한책임을 진다.그동안은 이를 ‘재벌식 확장이라며 억제하는 정책을 유지했다.

그러나 더 큰 그림에서 접근해야 한다.마찬가지 원리에서 대기업이 계열사를 설립하는 것도 격려해야 한다.

연금가입자는 수익을 잘 내달라고만 위임했을 뿐이다.

경제성장은 삼성전자 같은 기업이 여러 개 탄생할 때 탄력을 받는다.좌승희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한국경제에서 기업자산 증가율과 경제성장률은 뚜렷한 정(正)의 상관관계를 보였다.

그런데 소비자 대부분은 삼성 직원들이다.다행히 현 정부는 법치주의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여기에 사익이 끼어들면 규제를 고치기보다 기업과 ‘딜(deal)을 해서 뭔가를 얻어내려 한다.그러나 대주주가 ‘독단을 하거나 회사를 ‘사금고처럼 사용하는 사례들이 기업 비판 빌미를 제공했다.

523




Flink  :  

Link  :  

> [뉴욕채권] 미 국채가, 금리 인하 소화 보합권 혼조급식서 소고기가 사라졌다…점점 가난해지는 일본성인(聖人)이 필요한 시기실적 스크리닝 Tool 200% 활용 Tip일본 8월 근원 CPI 전년比 0.5%↑…예상 0.5%↑‘우주전략본부’보다 ‘우주항공청’블록체인, 완벽히 이해 못해도 잘 쓸 수 있어요블랙록 CIO "연준, 대차대조표 확대해야…레포금리 급등 대응"업비트, 가상화폐 상장 심사 원칙 공개백종원 국밥 맛집에…밀양 44명 집단성폭행 '대빵' 출연 분노06. 美 경제 엇갈린 전망 속 이번 주에 주목해야 할 지표들은투자전략 및 시황(’24년 5월 31일)섹터별 실적 스크리닝_’24년 5월 31일동양파일(228340) 2016.07.06 탐방보고서금융위원장 금융불안시 외자 이탈·취약차주 어려움 우려BOJ, 5년~25년 초과 국채 매입 규모 축소중국 외환관리국 "환율 시장 전망 전반적으로 안정적"일본 8월 근원 CPI 전년比 0.5%↑…예상 0.5%↑트럼프 경제고문 "곧 협상 타결 안되면 관세 더 올라"BOJ, 일본 국채 매입 규모 축소…10년물 금리 상승(상보)[표] 주요 농산물 선물 종가(9월 19일)노르웨이 중앙은행 '마이웨이'…기준금리 25bp 인상MUFG "연준, 공격적 인하 꺼려…달러 강세 지속"항셍H지수, 동시호가서 0.23%↑… 10,409.27민주당 이름에서 ‘민주’ 떼야 하나드라마 ‘아줌마’에서 차정숙까지NAB "RBA, 연말까지 50bp 금리 인하"정부 방조에 60여곳 난립…구청에 5만원 내면 가상화폐거래소 차려美 재계 대표 조직 BR, 월마트 맥밀론 CEO 새 회장 선임[뉴욕전문가 시각] 방향키 못 된 FOMC…월가 전망 분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