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기 여론조사에서 지지정당이 없다는 유권자는 전체의 24.
만약 한국이 핵무기 프로그램을 진짜 도입하려 한다고 미국이 여기면 한·미 동맹에 심각한 타격을 줄 것이다.추가 핵실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한경협은 네이버와 카카오.그리고 선친들이 전경련 회장직을 맡기도 해서 다들 책임감이 있다고 말했다.현재 회장단은 류 회장과 김창범 상근부회장 외에 김승연 한화 회장.
최근 강원 겨울청소년올림픽 후원 안건을 윤리위 심의를 거쳐 의결했다.6년 활동을 못 해 녹슬었을까 걱정했는데 직원들이 생각보다 너무 잘해서 감탄했다며 구성원에게 감사를 전했다.
4대 그룹의 회원사 복귀로 한경협이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는 데 대한 감사함과 향후 역할 및 방향성도 공유했다.
류 회장은 지난 100일간 기업과 정부가 함께 뭉쳐 글로벌 대응 역량을 키워 나가는 데 한경협이 앞장서야겠다는 생각을 더욱 굳히게 됐다며 내년엔 한미일 3국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눈여겨볼 점은 지난 19일 미국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미국 핵무기의 잠재적 한반도 배치에 대한 결정 이전 단계에서 한·미의 공동 기획이 필요하다고 제언했을 때 미국 정부는 즉각적으로 부인도 거부도 표시하지 않았다.
존 에버라드 전 평양 주재 영국대사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1일 북한의 위협에 대해 (북핵) 문제가 더 심각해지면 대한민국에 전술핵을 배치한다든지 우리가 자체 핵을 보유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따라서 한국이 전술핵을 보유할 수 있다는 가능성만으로도 북한은 지금의 군사 전략 대부분을 폐기하거나 조정해야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이 실제로 전술핵을 보유하느냐 여부보다는 북한이 그렇다고 여기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또 만약 북한이 핵무기를 사용할 경우 북한 병력 집결지와 주요 군 자산을 파괴하는 대응을 펼 수도 있다.